Skip to main content

“메타존” 외 팁스 선정 7개사 IR…네트워킹 시간 가져


더존비즈온이 팁스(TIPS) 선정 기업 24곳과 함께 투자사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IR)를 진행했다.

더존비즈온은 5일 삼성코엑스센터 스튜디오159에서 ‘더존 팁스 네트워킹 데이’ 열어 팁스 선정 기업 8개사의 IR과 네트워크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팁스는 유망한 신규사업 영역에 도전하는 스타트업에 정부와 민간 투자사들이 투자하는 대표적인 기술창업육성 프로그램이다.

더존비즈온은 지난 2019년부터 팁스 운영사로 참여해 현재까지 총 24개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속적인 지원과 기술 사업화를 돕고 있다.

택스워치는 지난 2022년 7월 언론사 최초로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돼, 핵심 분야인 절세 콘텐츠와 플랫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접목한 택스포털 개발을 목표로 사업을 해왔다. 최근에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팁스 프로그램을 졸업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인공지능(AI)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기업인 리틀캣, 메타존, 모빅랩, 럭스피엠과 헬스케어 기업인 정션메드, 네오에이블, 우당네트웍, 비네이처바이오랩 등 총 8개사가 발표했다.

리틀캣은 반려고양이 시장이 커지는 것을 감안해 고양이 체성분 분석을 통한 맞춤형 사료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며, 네오에이블은 거동이 불편한 환자의 욕창을 예방하기 위한 방석과 매트리스 사업을 소개하며 호응을 얻었다.

이후 더존비즈온의 AX(AI 전환) 솔루션에 대한 소개와 팁스 선정사 24개 기업의 자기소개 시간을 가졌다.

더존비즈온의 AX 솔루션 중 하나인 옴니이솔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더존비즈온]

Leave a Reply